g20 bmw 320i 럭셔리 3년째 운행 중인 실제 오너로서 3년간 주행하면서 부담 없이 솔직하게 주행성능, 연비, 하만카돈 스피커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.
차량소개
20년 9월에 bmw320 i 럭셔리에다 프리미엄 패키지를 추가하여 센사텍 대시보드와 하만카돈 스피커를 추가했습니다.
차량은 184hp(마력)에 30.6kg.m(토크)로 B48엔진과 ZF8단 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- 주행성능
주행성능 같은 경우에는 대한민국의 도로에서 부담 없이 주행이 가능하다, 1400 rpm에서 최대토크가 터지면서 출력에 답답함 없이 여유로운 운전이 가능하며 때문에 연비에도 좋은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.
- 안정성
후륜구동으로 고속주행에서 주는 안정감으로 자신도 모르게 어느 순간 140km/h를 훌쩍 넘는 속도로 깜짝깜짝 놀라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.
- 미션
주변사람들이 zf8단 미션을 최고의 미션이라고 하였는데 처음에 저속출발 시 약간의 꿀렁임의 발생했고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추후에 알아보니 액셀을 너무 약하게 밟아서 그렇다고 한다. 출발 시 평소보다 조금 더 힘을 줘서 밟으니 꿀렁임은 사라졌습니다.
방지턱을 넘고 다시 액셀링을 할 때와 오르막길 내리막길에서 기어변속은 꿀렁임을 아직은 느끼지 못했습니다.
- 연비
복합연비는 11km/L입니다.
연비 같은 경우는 위에서 말했듯이 1400 rpm에서 최대토크가 나오면서 2000 rpm 내외에서 답답함 없는 주행이 가능해서 연비의 효율성이 올라가며 편도 30km의 출퇴근 거리를 적당한 추월과 항속으로 주행하였을 때 기준으로 평균연비 13.4km/L가 나왔고 달평균 20만 원 정도의 비용이면 여유 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.
- 하만카돈스피커
하만카돈스피커는 17개가 들어가 있고 음질은 저음과 중음 영역대에서는 만족스러웠으나 고음과 악기들이 섞여 연주되는 소리에서는 무난하였으나 만족스럽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.
차량내부의 소프트웨어를 코딩으로 수정하여 더 좋은 음질을 만들 수 있다고는 하나 그렇게 까지는 하고 싶지 않다고 느꼈습니다.
댓글